본문 바로가기

코딩취미로만들기근데이제귀찮음을곁들인

[코취만프 01] 품절 된 상품 알리미 (그 어떤사이트도 작동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재입고 알림 기능이 거의 없다. 이것때문에 고생한적이 많은데, 내가 직접 주피터노트북 킨 다음 f12 눌러서 코드 찾고.. 이렇게 할때마다 코드 치는게 귀찮고,

무엇보다 구매 링크와 품절 유무를 알수있는 태그 빼고는 코드가 다 같기 때문에 웹페이지를 만들고자 한다. 

웹페이지를 처음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1학년때 html만지고 서버에 살짝 올린게 다 이므로, 다시 공부해야한다. 

순서는,

1. 파이썬으로 먼저 링크, 품절 유무를 알수있는 태그 를 문자열로 매개변수를 주면 재입고시 알림을  울려주는 코드를 먼저 짠다.

2. 해당 파이썬을 웹에 올리기 위해 django나 spring를 공부하여 올린다. (학습이 목적이므로 꼭 이 두개중 하나를 사용해 올린다.)

3. vue같은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깔끔하게 웹을 마무리 한다.

4. aws같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해 서버에 올린다. (가급적 aws를 사용해서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다. 하지만 금액적인 부분이나, 상황이 마땅하지 않을땐 아무거나 사용하자.)

이렇게 해서 만들어 본다.

12/19 일 부터 시작. 일주일안에 끝내야 하므로 오래 걸릴것 같은 기능은 중간에 생각나더라도 과감히 삭제한다.

12/25 크리스마스니까 하루 쉬고 12/27일까지 마무리 하는 것으로 한다.

꼭 마무리 하되, 나에게 부담은 절대. 절대 금물 어디까지나 취미다